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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피겨선수권에서 가상광고 '첫선'

세계 피겨선수권 김연아 쇼트경기·프로야구 개막전 가상광고 첫 방송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세계 피겨선수권 대회 26일 쇼트프로그램에서 가상광고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는 SBS가 26일 세계 피겨선수권대회에서 가상광고를 도입하고 MBC가 27일 개막하는 프로야구 경기에서 가상광고를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바코에 따르면 세계 피겨선수권대회에서는 삼성전자가 김연아를 모델로 제작한 광고가 경기 오프닝, 김연아선수 경기 앞, 아사다마오 선수 경기 앞 등에 5초간 모두 5회 전파를 타게 된다.

코바코는 가상광고 판매와 관련 노출 위치와 시점에 따라 3초, 5초, 10초, 15초 등 다양한 초수의 광고 패키지를 구성할 방침이며, 판매방식은 기본가(100%)를 중심으로 상하 제한 없이 5% 단위로 경쟁에 참여하여, 최고가 광고주로 결정되는 판매제도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가상광고는 야구·축구 등 운동경기를 중계 중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가상의 이미지를 프로그램에 삽입하는 광고기법으로, 개정된 방송법시행령에 따르면 전체 프로그램 시간의 5%, 전체화면의 4분의 1을 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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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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