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미소금융재단,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신한미소금융재단은 19일 인천시 부평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에서 '찾아가는 미소금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소금융 설명회는 일자리 구하기가 어려워 정부의 생계비 지원 및 상담과 교육을 받고 있으면서 창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자활사업 참여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자활사업 참여자 등 50여명이 참석, 창업준비교육과 대출설명회에 이어 개별적인 대출상담 및 접수 등이 진행됐다.

김금성 부평지역자활센터 실장은 "그동안 지역자활센터 차원에서 창업지원관련단체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안내해 왔지만 구체적인 성과가 없었다"며 "발로 뛰면서 먼저 찾아와 적극성을 보이는 자활사업 참여자 분들에게 기회와 정보를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신한미소금융재단은 뚜렷한 사업의지와 성실함을 갖춘 신청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서민들의 진정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미소금융재단 관계자는 "노동능력과 자활의지는 있으나 창업자금이 없어 꿈을 접어야 하는 현실에 희망을 드리고자 설명회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재래시장 순회 설명회는 물론 고객의 요청에 따라 찾아가는 이동식 미소상담실의 운영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에 따르면 지금까지 58건, 3억9000만원의 대출을 취급했으며 현재 120건에 16억원 규모의 대출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현정 기자 hjlee30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