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류스타 이병헌 일본 관광객 유치 앞장서

한국관광공사, 이병헌, 쿠리야마 치아키 출연 한국관광홍보영상 공개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한국과 일본의 두 톱스타를 기용한 신작 홍보영상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홍보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각각 일본시장과 구미주 시장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한 '2010 한국관광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공사는 작년부터 시장별로 영상을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는데, 2009년 동남아와 중국 시장 영상에 이어 올해는 일본과 구미주 시장을 타깃으로 한 영상을 각각 제작했다.


이 중 일본시장 용으로 제작한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국으로의 여행(心あたたまる韓?への旅)' 편에 한일의 두 톱스타인 이병헌과 쿠리야마 치아키(栗山千明)가 출연했다.

대표적인 톱 한류스타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병헌은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아이리스'에 이어 할리우드 영화 '지아이조(G.I. Joe) 2' 출연이 확정되며 일약 세계적 스타로 부상하고 있으며, 쿠리야마 치아키 역시 영화 '킬 빌(Kill Bill)'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배우로서 일본뿐만이 아닌 세계적인 인지도를 지닌 배우이다.


영상은 지방관광과 녹색관광을 주된 테마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한 일본의 톱 여배우가 우연히 이병헌을 만나 하동, 순천, 담양, 공주, 서울 등 한국의 아름다운 곳곳을 여행한다는 줄거리로 구성되었다.


특히 보다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하고자 한국관광홍보영상 최초로 Full HD 방식이 적용했다.


촬영에 사용한 '레드원' 카메라는 뛰어난 영상미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추노'에서 사용된 카메라와 동일한 것으로, 이를 통해 하동, 전주 등의 아름다운 풍경이 보다 사실적이고 입체적으로 표현된다.


한편 구미주 지역 타겟으로 제작된 '영감을 주는 나라, 한국(Korea, Inspiring)'은 한국의 자연, 전통 문화, 그리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관광공사의 이참 사장이 직접 영, 불, 독, 3개 국어의 내레이션을 녹음했다.


영상은 관광포털사이트(http://www.visitkorea.or.kr) T2지식마당>홍보갤러리>영상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일본시장용 영상의 경우 별도의 홍보용 마이크로사이트(http://www.attaka-tabi.com)를 통해 영상 다운로드는 물론 촬영지 정보, 촬영현장 스케치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용준 기자 jun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