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초록뱀미디어가 상장폐지 위기에 있다는 소식에 에이모션이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모션은 지난해 12월 초록뱀미디어 지분 31%를 취득했다.
12일 오전 9시28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에이모션은 전날 보다 15원(1.38%) 떨어진 1075원에 거래중이다. 전날에는 13.49%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전날 장 시작 전 한국거래소는 초록뱀미디어가 2년 연속 자본잠식률 50% 이상여서 이 사유 해소를 임증하는 감사인의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상장폐지될 수 있다고 공시했다. 이에 감사보고서 자본 잠식 사유 해소를 입증하는 재무제표 및 동일 감사인의 감사보고서를 제출할 때까지 주권 매매가 정지된다.
에이모션 관계자는 "초록뱀미디어의 감사를 맡고 있는 회계법인이 오는 15일부터 재감사에 들어가로 해 한 고비를 넘겼다"며 "2:1 감자를 완료했기에 상장폐지까지 가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지난달 2대1 감자를 완료한 초록뱀미디어는 11일 장 시작 전 5대1 감자 결정을 공시했다. 올 반기보고서 제출 때 또 한 번 자본 잠식 위기를 면하기 위해서라는 게 에이모션 측의 설명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