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 핫키워드] 화이트데이 선물 무엇이 좋을까?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남성들의 마음이 바빠졌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화이트데이'의 검색어 순위가 연일 치솟으며 화이트데이를 일주일 앞둔 지난 7일 현재 전체 검색어 순위 중 19위로 뛰어올랐다.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남성고객들을 위한 기획전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서태미 팀장은 "지난 밸런타인데이가 설날과 겹친 탓에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기획전이나 할인전을 더욱 풍성하게 마련해 선물 특수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1위 - 커플링 등 액세서리


옥션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플링, 목걸이 등 액세서리 매출이 이달 들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40% 증가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커플링, 커플시계, 목걸이 등 주얼리·시계 인기상품을 모은 행사전도 진행중이다.


옥션에서는 또 주얼리 브랜드 안나카라의 전상품을 10~20% 할인 판매하고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원석 팬던트 목걸이를,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시중 판매가격 기준 3만원 상당의 귀걸이와 원석 팬던트 목걸이를 선착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위 - 사탕


여성들이 크게 반가워하는 선물은 아니지만 화이트데이의 대표 선물인 사탕도 판매량이 쑥쑥 늘고 있다.


옥션에서는 츄파춥스 벌크(대량)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며 판매인기 베스트100 코너에 대거 진입했다. 친구나 직장동료들에게 하나씩 나눠주려는 여성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사탕바구니, 사탕부케 등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선물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3위 - 향수


향수도 인기 선물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다. 옥션에서는 '화이트데이 센스작렬' 이벤트를 통해 인기 향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25㎖)'를 1만9900원에,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30㎖)'를 1만8800원에 판매하며, 옥션의 패션 커뮤니티 클럽W를 통해 화장품 7%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4위 - 맞춤 제작상품


이니셜이나 사진을 넣어 주는 커플 맞춤제작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면서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옥션에서는 이니셜을 넣어주는 커플티를 2장에 2만~3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기본 디자인을 선택한 후 주문시 커플의 이니셜을 적으면 티셔츠에 서로의 이니셜을 새겨준다.


1만원대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맞춤제작 머그컵, 휴대폰줄 등도 인기다.


5위 - 공연티켓


공연과 함께 하는 화이트데이는 더욱 로맨틱하다. 공연 예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옥션티켓에서는 '스페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장르별 공연을 추천하는 한편, 공연 티켓을 예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공연을 예매한 모든 고객에게 꽃바구니·사탕 10% 할인쿠폰과 옥션 1000원 할인쿠폰을 나눠준다.


공연별로 이벤트도 풍성해 뮤지컬 '갬블인 러브'는 13~14일 예매 고객에게 30% 할인혜택과 DHC 화장품 샘플을 제공한다. 연극 '강풀의 순정만화'는 14일 공연에 한해 60% 할인된 1만2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또 옥션티켓 멤버십 레드카펫 회원이라면 '이현우 화이트데이 콘서트',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아이러브유',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등 다양한 공연을 1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