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 핫 키워드] 쏟아지는 봄신상…더 화사해졌다

2월 넷째 주 옥션이 선정한 유통 핫키워드
봄맞이 신상품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3월을 맞아 '봄신상'이 쏟아지고 있다. 얼어붙었던 날씨가 풀리면서 두꺼운 겨울옷을 벗고 화사한 옷차림으로 봄을 맞이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강봉진 옥션 패션의류 팀장은 "지난 주말부터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자 재킷ㆍ원피스ㆍ블라우스 등 산뜻한 봄신상을 찾는 사람이 늘었다"며 "신상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자 각종 온라인몰에서는 올해 트렌드에 맞는 봄신상 의류와 패션잡화를 한데 모아 기획전 등을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마켓 옥션이 선정한 최근 '봄신상' 순위를 소개한다.


1위- 봄재킷
봄재킷은 단연코 가장 선호도 높은 아이템이다. 아직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적당한 보온기능이 있는 아이템이 인기가 높은 편. 특히 심플한 디자인의 베이지ㆍ화이트ㆍ연핑크 등 밝은 컬러의 재킷류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은 더블버튼에 힙까지 가리는 길이의 롱 재킷이다. '스타일레시 골드 더블버튼 자켓'(2만9800원)은 신축성이 좋은 저지소재에 여유로워 착용감이 좋은 편이다.


또 최근 소녀시대 신곡 오!(Oh!) 의 인기에 힘입어 '야구점퍼'(1만6900원대)도 20대 초반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레드ㆍ블루ㆍ그린 등 화사한 원색이 특징이며 넉넉한 품과 짧은 길이, 허리와 소매의 시보리 처리로 야외활동 시 적합하다.


2위- 봄원피스
봄신상 중에서 '원피스'를 빼놓을 수 없다. 봄 분위기에 어울리는데다 재킷이나 코트를 걸치면 사계절 착용이 가능해 실용성이 높은 편이다.


지난 겨울까지 호피무늬 등 강렬한 패턴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 봄에는 화사한 플라워 패턴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원피스도 이미 다양하게 등장했다.


스타일걸스의 '플라워패턴 원피스'(2만5000원대)는 시폰 소재에 플라워 패턴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볼륨디자인으로 허리를 강조했다. 마린룩 스타일 원피스도 인기다. 심플한 줄무늬 패턴이 돋보이는 바바스토리 '슬림원피스'(1만4000원대)는 저지 소재의 민소매 원피스로 산뜻한 느낌을 준다.


3위- 블라우스
블라우스 역시 여성들의 위시리스트. 3월을 맞아 연한 베이지와 핑크ㆍ화이트 컬러의 시폰 블라우스가 봄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옥션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기본셔츠부터 프릴ㆍ셔링ㆍ리본 등 장식으로 여성미를 강조한 시폰 블라우스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블라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가격대는 1만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있다.


특히 속이 살짝 비치는 시폰 소재에 파스텔 계열의 흐르는 듯한 실루엣을 강조한 디자인의 블라우스가 인기다. 예년에 비해 주름장식과 포켓ㆍ버튼 등의 장식으로 섬세한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그린ㆍ블루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마크막스의 '비비스판 남방'(1만9000원대), 루즈한 핏을 특징으로 하는 '비비안리 블라우스'(1만2900원대) 등 성별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4위- 가방
신학기와 맞물리며 가방구매가 늘어나는 가운데 드라마 파스타 '붕쉐'커플의 백팩 패션도 인기다.


과거 청소년 사이에서는 숄더백과 토트백이, 초등학생 사이에서는 손으로 끄는 캐리어 백이 인기였으나 최근 트렌드는 큼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백팩. 색상은 레드ㆍ블루 계열의 원색이 인기다.


현재 옥션에서도 할인전을 실시해 이스트팩ㆍ아디다스ㆍ나이키ㆍ퓨마 등 유명브랜드 제품 200여개를 내놨다. 기본 디자인은 4만3000원대. 초등학생용으로는 뽀로로ㆍ키티 캐릭터 제품이 호응이 좋은 편이다.


5위- 플랫슈즈
플랫슈즈를 찾는 사람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굽이 낮아 보행 시 발이 편하고 올 봄 트렌드가 자연, 꽃, 내추럴로 요약되는 만큼 연한 파스텔톤에 플라워 코르사주로 포인트를 준 플랫슈즈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리본이나 레이스, 비드로 귀여운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이 인기며 앞코가 둥근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특히 앞코를 가릴 만큼 큼직한 코르사주가 포인트다. 가격은 1만원대부터 2만원대 수준이다.


가죽이나 천 소재 외에도 스팽글, 펀칭 소재와 스트랩 끈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도 있다. 아울러 캔버스화, 슬립온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