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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데이타, '상반기 국내 시장 적극 공략'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테라데이타는 올 상반기 SS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채택한 데이터 웨어하우스(DW)를 선보이며 국내 DW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테라데이타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서울 컨퍼런스 2010'을 열고 국내 DW시장 공략 전략을 공개했다. 테라데이타가 제시한 사업 전략은 ▲제조, 통신, 공공 분야 신규 수요 창출 ▲국내 외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영업 및 컨설턴트 인력 확충 ▲SSD 기반 플랫폼 출시 ▲고객 접점 확대로 요약된다.

테라데이타는 특히 상반기 출시 예정인 DW 제품인 '테라데이타 익스트림 퍼포먼스 플랫폼 4600'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제품은 SS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 대비 150배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윤문석 한국 테라데이타 사장은 "최근 오라클이 엑사데이터와 같은 경쟁 제품을 내놓았지만 지난 30년간 DW 제품을 개발해 온 테라데이타 역시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테라데이타 코엘러 회장은 "기업 데이터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DW에 대한 요구사항도 진화하고 있다"며 "한국 고객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신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 사용자 그룹, 테라데이타 DW 솔루션 페어 등 다양한 맞춤형 사용자 세미나를 통해 국내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윤문석 사장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목적별 플랫폼 제품군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해 시스템 구축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DW 시장 입지를 넓혀 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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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진 기자 sj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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