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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아화장품'도 대박행진 합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모델로 있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브랜드 라끄베르가 연아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김연아 선수가 직접 이름을 붙인 립스틱은 출시 후 20만개가 넘게 팔려 나갔다.


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라끄베르의 모델로 김연아 선수를 기용한 뒤 매출은 31%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5월 출시된 색조제품은 연아메이크업이라는 별칭이 붙어 전년 대비 370% 이상 증가했다.

연아효과는 최근 올림픽 금메달 이후 더 늘어날 기세다. 지난 12월 월 평균 매출이 38억원 정도였지만 올해 1, 2월 들어서는 월 평균 55억원 정도로 44% 이상 늘었다.


김연아 선수가 직접 개발하는 데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아이라이너 제품은 특히 인기가 높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올림픽은 물론 평소 경기 시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2월 들어서 평소에 비해 두배가 넘는 1만개 이상 팔렸다.


하민정 라끄베르 브랜드매니저는 "김연아가 쓰는 화장품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 매출이 대폭 늘었다"며 "동계올림픽 이후엔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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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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