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장학재단, 기초과학 장학금 26억4000만원 전달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롯데장학재단(이사장 노신영)은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전국 기초과학 전공 대학생과 대학원생 등 총 776명에게 2010년 1학기 장학금 26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학교 이장무 총장, 연세대학교 김한중 총장, 서강대학교 이종욱 총장, 한양대학교 김종량 총장, 고려대학교 남상구 부총장, 성균관대학교 김현수 부총장, 이화여자대학교 안홍식 부총장, 경희대학교 박규홍 부총장 등 8개 대학의 총장과 부총장들이 참석했다.

노신영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융합의 시대를 맞아 기초자연과학 분야의 발전 없이는 과학 선진국가로 도약할 수 없다"며 "각각의 분야에서 창의적인 연구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해 총 사업비 208억원을 집행한 롯데장학재단은 올해 장학금 57억원과 교육용 건물기증 사업 등을 포함해 총 260억원을 장학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서 노신영 이사장은 롯데 장학생 출신으로 올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김영국 박사(이학박사, 서울대 생명과학 전공) 등 15명에게 격려금도 지급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