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신속진단과 건강관리의 접목을 통해 가정에서 개개인이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버니스 메디컬 이노베이션스(IMI)가 23일 에스디의 추가 지분 취득을 위한 공개매수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공개매수는 IMI가 지난달 11일부터 2월1일까지 에스디 주식에 대한 공개매수를 진행해 총 476만7025주를 취득한 이후 추가로 실시되는 것이다. 이전 공개매수를 통해 IMI는 에스디의 의결권 있는 발행총주식수의 61.9%를 취득한 바 있다.
이번 공개매수 가격은 이전 공개매수 가격과 같은 주당 4만원이다. 주주들은 이날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보유 주식을 공개매수에 응모 할 수 있다. 공개매수 결제일은 다음달 22일이다.
조영식 에스디 대표는 이번 추가 공개매수를 지지하며 "공개매수가 나머지 주주들에게 그들이 보유한 에스디 주식을 공모 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충분한 수량의 주식을 취득하게 될 경우, IMI와 조영식 대표는 에스디의 자발적인 상장 폐지를 추진할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