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베이스, 상승할 수밖에 없는 3가지 이유<동양종금證>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동양종금증권은 23일 모베이스의 3가지 투자포인트를 제시하며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밝혔다.


모베이스의 3가지 투자포인트는 ▲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의 전략적 베이스 캠프인 베트남에 유일하게 동반 진출한 휴대폰 케이스 업체로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는 점과 ▲ 휴대폰 케이스 뿐 만 아니라 넷북, 카오디오 케이스 등 다변화된 매출구성으로 동종업체대비 영업이익률이 좋다는 점 ▲ 올 해 예상실적 기준 PER 이 3.9배로 시장대비 저평가 돼 있다는 점이 제시됐다.

이상윤 애널리스트는 "모베이스의 삼성전자 내 휴대폰 케이스 점유율은 지난해 12%에서 올해 22% 수준까지 급상승할 전망"이라며 "삼성전자가 노키아 추월을 위한 전진기지로 확보한 베트남 공장에 모베이스가 휴대폰 케이스 업체로는 유일하게 동반 진출해 있어 점유율이 상승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 "모베이스는 삼성전자 타블렛 PC 수혜주로도 부각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직 삼성전자의 구체적인 타블렛 PC 출시 계획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무선사업부에서 추진할 경우 넷북 및 노트북 케이스 제조업체는 동사가 유일해 과점적 수혜가 예상되고, PC 사업부에서의 사업이 진행될 경우 대만 폭스콘사 와 절반씩 초도 물량을 나눠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


한편, 모베이스 공모가(1만3200원)는 희망공모가 밴드(9000∼1만2000원) 상단보다 10% 높게 결정됐으며 청약 당시에는 경쟁률이 704:1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바 있다. 이 애널리스트는 "기관 공모물량을 제외한 구주 벤처투자 등에 따른 오버행 이슈는 없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