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494,290,0";$no="201002220816235497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SK 마케팅앤컴퍼니(SK M&C·대표 이방형)가 국내 광고 업체 중 처음으로 기업형 블로그를 제작해 22일 공개했다.
최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소통 경영이 강조되면서 SK M&C가 기존의 홈페이지 중심의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보공유의 장을 만든 것이다. SK M&C는 "자연스럽고 적극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트위터(twitter)를 연동한 블로그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래드 인사이트’(RAED Insight·http://blograed.com)로 이름 붙여진 SK M&C의 블로그는 생생한 광고 현장의 이야기와 우수광고에 대한 칼럼과 기고 등이 게재된다. 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광고 인지도 조사 등 실시간으로 소비자의견을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혁 SK M&C 커뮤니케이션사업센터장은 “커뮤니케이션사업은 소비자와 서로 소통을 통해서 새롭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다”며 “현재 래드인사이트 블로그는 트위터와 연동되고 있지만 추가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매체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 M&C는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22일~28일까지 총 7일 동안 “잃어버린 광고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