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명절 후 마케팅 풍성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유통업체들이 설 명절 기간 동안 고생한 주부들을 위해 다양한 '명절 증후군 해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준비한 '피로 회복' 서비스를 받고 설 선물로 받은 상품권을 소비하도록 주부들을 겨냥한 각종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부평점은 17일 오후 1시부터 지하 1층 식품 매장에서 선착순 100명 고객에게 수지침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21일 분당점 1층 광장에서는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명절 음식 장만으로 거칠어진 손을 관리해주는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16~18일 '여성의류 봄 상품전'을 열고 화이트호스, 모드아이 등 유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노원점에서는 '리본 겨울 상품 마감전'을 열고 지난해 이월상품을 60∼70% 싸게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도 봄 기획상품전과 함께 주부들의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16∼18일 '봄 스카프 특가전'을 포함한 상품군별 할인행사를 연다. 백화점 각 층에는 '릴렉스 존'을 마련, 구매고객들에게 수지침, 경락마사지, 아로마테라피, 스킨·두피케어 서비스와 함께 각종 허브차를 제공한다.
신촌점 역시 같은 기간 '새봄맞이 특가상품 모음전'을 열고 남녀 캐주얼, 정장 브랜드의 봄 이월상품을 30∼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골프 매장에서는 구매고객에게 전통차 시음 행사와 수지침 서비스를, 가정용품 매장에서는 마사지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호점에서는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 등 아웃도어 브랜드 8개와 아디다스, 르까프, 휠라 등 스포츠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대전'을 열고 각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한편, 신세계 이마트는 28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스파이용권을 2장씩 증정한다.
당첨자들은 웅진 플레이도시, 설악 워터피아, 파라다이스 도고, 덕구 스파월드, 중흥 골드스파, 제주 워터월드 등 각 지역별 인기 스파를 이용할 수 있다.
응모는 이마트 홈페이지(www.emartmall.com), 또는 스파로 홈페이지(www.sparo.co.kr)에 접속 후 영수증에 적힌 응모번호를 입력해 응모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