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서구 화곡2동에 취업정보은행 2호점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극심한 고용문제를 극복하고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화곡2동에 ‘취업정보은행 2호점’을 개설했다.


강서구 취업정보은행은 1998년도 개설 이래 이용 구직자가 계속 늘어나 지난 한 해만도 5151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이용 구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화곡점(화곡2동 874-9 강서지역자활센터내)을 개설했다.


이로 인해 화곡동 지역구민의 취업지원서비스 이용이 한결 수월해지게 됐다.

또 구인기업 확보를 위해 강서 지역 중 기업체 밀집지역을 물색, 취업정보은행 지점 추가 개설을 검토 중이다.

한편 취업정보은행 지점 설치에 따라 취업정보은행에 구직 등록하는 구민이 늘어날 것으로 여겨짐에 따라 구는 사전 구인업체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달부터 구인업체 발굴반을 편성, 1월 말 현재 195개 업체를 방문하여 15개의 일자리를 발굴했다.


또 취업정보은행은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 주간구인정보지를 발행, 동 주민센터 등에 게시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이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방문 시 쉽게 고용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오는 3월부터 취업자활지원홈페이지(http://gangseo.seoul.kr/jahwal)에서 온라인 구인·구직신청이 가능해진다.


정영숙 사회복지과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편리하게 취업정보은행을 이용하고 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수의 일자리,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맞춤 중개를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


취업정보은행(구청점 ☎2691-1919, ☎2692-1235, 화곡점 ☎2697-3791~2)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