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LTE 데이터카드 일본 인증획득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

LG전자(대표 남용)는 4세대(G)통신기술인 LTE용 데이터카드(모델명 : LD100)가 최근 업계 최초로 일본 내 무선기기 기술기준적합증명인 ‘TELEC(Telecom Engineering Center)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와 LTE 데이터카드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LD100을 올해 상용화할 실제 망 테스트에 공급한다. LTE 단말이 일본의 공식 인증을 획득한 것은 LG전자의 LD100이 유일하며 인증번호는 001번이다.

TELEC은 일본 우정통신성이 지정하는 무선기기 인증제도로 까다로운 일본 내 무선법 기술기준에 적합함을 판단하는 통신규격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미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이어 이번 일본 내 인증으로 LTE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3월 미 FCC로부터 업계 최초로 시험용 LTE 단말(모델명: LEO3)을, 6월에는 2.5세대 CDMA EV-EO와 4세대 LTE를 모두 지원하는 핸드오버 단말(모델명: M13)을 각각 승인 받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성훈 기자 sear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