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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현대자동차 2010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http://fifaworldcup.hyundai.com)'를 개설하고 월드컵 붐 조성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월드컵 마케팅에 나선다.


현대차는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하고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 ▲고객 참여 이벤트 및 콘텐츠 ▲길거리 응원 홍보 ▲남아공 월드컵 관련 정보 ▲현대차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정보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의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는 고객 및 전세계 축구팬들의 활발한 참여 및 접근 편의성을 위해 영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한국어로 서비스 된다.

또 현대차는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유일하게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을 실시해 현대차는 브랜드 노출 배가 및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 효과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사용자가 직접 꾸민 개성있는 응원 아바타 중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아바타 공모전, 다양한 연출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잘 드러낸 팬을 뽑는 '월드컵 최고의 팬' 선정 이벤트를 통해 경기 입장권을 증정키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들어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현대차도 2010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하여 전세계 고객 및 축구팬들을 만족시킬 만한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남아공 월드컵이 현대차에게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써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남아공 월드컵 관련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iscoverhyundai)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discoverhyundai)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디스커버 현대(Discover Hyundai) 월드컵 채널’ 운영 등 남아공 월드컵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전세계 축구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고객 밀착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06년 국제축구연맹(FIFA)과 2006년 독일 대회부터 2014년 브라질 대회까지 월드컵 공식 후원 조인식을 맺었으며, 이에 따라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로고 및 엠블렘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사용권, 미디어 광고권 등의 권리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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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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