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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부서장 50% 비보직 전환 등 조직개편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26개 팀을 22개 팀으로 줄여 조직을 슬림화하는 한편, 부서장의 50%, 팀장의 31%를 비보직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비보직자는 실무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1년 후 평가결과에 따라 보직부여 여부가 결정된다. 또한, 부서장에게 팀장 추천권을 부여하고 팀장의 약 10%를 팀원 급에서 발탁했다.

여성 직원 비율이 33%에 이르는 점을 감안, 균형인사 달성을 위해 여성 보직자를 확대했으며 특히 남성 직원이 전담해오던 인사 및 노무담당 팀장에 여성을 임명했다.


한편, 소비자원은 전국 단일 소비자상담 네트워크인 '소비자상담센터'의 출범에 맞춰 상담 및 피해구제 조직을 금융, 자동차, 의료 등 전문 핵심품목 위주로 정비하고 담당직원이 피해구제와 분쟁조정 절차를 함께 진행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밖에 정책연구업무에 책임자와 수행자로 구성되는 '프로젝트팀'개념을 도입하고, 유사기능인 홍보와 정보제공 기능을 통합하여 시너지효과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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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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