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전자동 6모션 세탁기’ 출시

[아시아경제 김정민 기자]LG전자(대표 남용)가 세계최초 6가지 응용 세탁 동작이 가능한 ‘전자동 6모션 세탁기’를 출시했다.


‘전자동 6모션 세탁기’ 는 LG전자의 ‘6모션 트롬’ 드럼세탁기에 적용된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채용, 6가지 응용 세탁 동작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전자동 세탁기는 하부의 세탁판이 일정한 속도로 회전하는 1가지 세탁동작만 가능했다.

6모션은 옷감과 옷감 사이의 마찰력에 의존해 세탁력을 높였던 기존 세탁방식과는 차별화된 것으로, 세탁력은 높이고 옷감 손상 및 세탁물 엉킴 현상을 줄여준다.


신제품은 ‘표준코스’ 기준으로 소비전력을 동급최저 수준인 7.3wh/kg 로 낮춰 전기료 부담을 더욱 줄였다.

세탁통은 물론 세탁판에도 스테인레스 소재를 적용,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기존보다 3배 가량 크기를 키운 ‘멀티파워클린필터’ 를 적용, 세탁 시 보푸라기, 실밥, 옷감먼지 등을 깔끔하게 걸러준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전자동 6모션 세탁기는 손빨래 동작을 응용한 6가지 세탁 동작이 가능해 기존 제품에서 제기되었던 옷감 손상과 세탁 성능에 대한 우려를 적극적으로 해결한 제품” 이라며 “세계최초로 6가지 세탁 동작이 가능한 드럼 세탁기를 출시한 데 이어 전자동 세탁기도 출시해 세탁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08년 하반기부터 시행 중인 ‘DD모터 10년 무상 보증제’ 를 지속한다. DD모터를 채용한 ‘전자동 6모션 세탁기’를 구입하면 10년간 모터 부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정민 기자 jm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