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풀무원";$txt="";$size="255,314,0";$no="201001061139284629991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의 공식 기업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가 '2009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로 선정됐다.
최근 티스토리가 발표한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에 따르면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는 식품업계 블로그 최초로 생활분야의 우수블로그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300개 블로그 가운데 기업블로그는 생활분야의 풀무원과 IT분야의 SONY가 유일하다.
지난 2008년 3월 정식 오픈한 풀무원 기업블로그는 '진실한 소통' 원칙에 입각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해 왔으며 블로그지기인 '풀반장'을 통해 온라인 공간을 사랑방 같은 분위기로 조성, 열린 소통의 장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풀무원의 기업 내부 이야기부터 PM(Product Manager)의 제품 개발 스토리, 친환경 관련 최신 트렌드, 로하스 요리 레시피와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등 읽을거리와 참여할 거리가 다양한 점은 물론, 풀무원 제품을 꼼꼼히 리뷰한 블로거의 글을 매주 소개하는 '풀무원's 블로그스피어'나 '열린 댓글' 정책 역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픈 이후 67만 명이 방문한 풀무원의 기업블로그는 현재 하루 1200명에서 1500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RSS 및 메일구독을 통해 풀무원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블로거만 300여 명이 넘고 있다.
박승필 풀무원 홍보팀장은 "기업블로그는 사이버 공간에서 기업과 고객이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진실성이 담보돼야 한다"며 "이번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은 풀무원의 기업블로그가 진실성을 기반으로 열린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