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GM대우가 지난해 CKD 수출을 포함해 총 153만6791대를 판매했다. 이는 직전 해인 2008년보다 19.3% 감소한 수치.
완성차 기준으로 GM대우의 지난해 내수시장 판매량은 총 11만4846대로 1.4% 감소했다. 특히 수출은 세계적인 경기 침체 여파로 전반적인 자동차 수요가 줄면서 직전해보다 39.5% 감소한 총 46만3912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내수판매는 1만4632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56.5%나 상승했다. 같은 기간 수출실적은 총 5만1666대로 전년 동월 대비 49.3% 증가했다. 아울러 12월 한달 동안 CKD 방식으로 총 9만608대를 수출하며 전년 대비 23.8% 신장했다.
내수판매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낸 차종은 준중형차 라세티 프리미어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지난해 연간 최대 판매 실적인 총 4만4464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395.5% 증가하며 회사 내수판매를 견인했다.
GM대우는 지난 2월 라세티 프리미어 2.0 리터 디젤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10월에는 1.8리터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라세티 프리미어 ID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준중형차 라인업을 강화했다.
릭 라벨 부사장은 "올해 하반기를 겨냥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준대형 세단의 국내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올해부터 본격 가동되는 책임 지역총판제를 통해 내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