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지오인터랙티브는 핸드폰용 영어단어암기 어플리케이션 ‘매일매일 영단어’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매일매일 영단어’가 이날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린 '2009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교육 및 정보 콘텐츠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콘텐츠대상’은 모바일 콘텐츠와 교육 및 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 총 3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매일매일 영단어’는 핸드폰을 이용해 영어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 할 수 있는 학습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지오인터랙티브는 설명했다.
회사측은 별도의 기기 구매 없이 핸드폰만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출시 전부터 핸드폰뿐 아니라 PMP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업체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게임이 주도하던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
김동규 지오인터랙티브 대표는 "'매일매일 영단어'가 출시도 되기 전에 수상했다"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