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19일 오후 탄생할 2억 명 째 고객에겐 ‘2년 무료승차권’ 등 선물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KTX가 개통 5년 만에 탑승객 2억 명을 넘어선다.
코레일은 18일 온 국민들의 생활지도를 바꾼 KTX누적이용객이 19일 오후 2시께 2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는 2004년 4월 1일 고속철도 개통 이후 5년 8개월 만의 일이다. 개통이후 2065일간 하루 평균 10만 명이 KTX를 탄 셈이다.
KTX 이용객 2억 명은 인간 띠(1인 1.8m로 계산했을 경우)를 만들 경우 서울~부산(약408km)을 441회 오가고 지구둘레를 9바퀴 이을 수 있는 거리다.
KTX의 브랜드가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발표(브랜드스톡 발표자료)에서 2004년 이후 꾸준히 안정적 10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올 2분기 58위에서 3분기 37위로 급상승했다.
코레일은 이 같은 경사를 손님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2억 명 째 고객에게 ‘KTX특실 2년 무료승차권’과 꽃다발을 준다.
행운의 KTX승차권은 구입방식에 따라 ▲역에서 사는 방법 ▲코레일홈페이지 등 인터넷을 통해 휴대폰으로 전송받는 SMS티켓 ▲예약 결재한 승차권을 집에서 출력하는 홈 티켓 등 여러 형태로 살 수 있다.
행운의 2억 명 째 주인공은 당일 KTX를 타는 사람 중 코레일의 중앙전산시스템의 실시간 발매 카운트로 정해진다.
KTX의 모든 승객들이 대상이며 언제 어느 역에서 탄 사람이 행운을 거머쥘 지 예측할 수 없어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코레일의 전국 지역본부는 KTX 정차역에 ‘2억 명 돌파, 국민성원에 감사’란 플래카드를 내걸고 나올 게 될 행운의 주인공을 맞고 있다. 행운의 주인공은 해당 고객이 열차에 탄 뒤 차 안에서 본인에게 통보하게 된다.
허준영 코레일 사장은 “KTX는 탄소배출량이 자동차에 11분의 1인 청정교통수단이며 KTX로 서울~부산간 이용 때 소나무 11그루를 심는 것과 같다”면서 “KTX 개통 후 전체 주행거리가 1억1876만322km이므로 KTX 2억 명 이용은 소나무 15억 그루를 심은 거나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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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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