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09히트상품] 간에서 장건강까지 한번에, 한국야쿠르트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9월 24일 출시한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간 건강에 초점을 둔 건강기능식품이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의 효능과 유산균 기술을 접목시켜 간 건강 개선은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40년간 유산균을 연구해온 전문기업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인증을 통해 제품을 발매하고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전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발효유 전문회사인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 우유 등 유제품 위주의 판매를 해왔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에는 독성이 전혀 없는 헛개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추출분말이 2460mg이나 들어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1일 섭취량이다. 여기에 축적된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산균의 효능이 더해져 시너지를 발휘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헛개나무 열매추출분말은 식품의약품안정청으로부터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 보호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용기의 디자인도 부드러운 곡선이미지에 고급스러운 금색을 기본색으로 제품의 신뢰성 전달에 주안점을 뒀다.


차지운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전무는 "잦은 술자리로 간을 걱정하는 직장인들을 비롯, 간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성인층에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며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고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위(胃)까지 생각한 발효유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의 신화에 이어 간(肝)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로 기능성유산균 제품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용량은 140ml, 가격은 2000원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