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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히트상품] 국순당 '생막걸리', 유통기한 늘어도 신선함 그대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올해 주류업계의 최고 인기품목은 두말 할 것 없이 막걸리다. 700개가 넘는 전국의 막걸리 중에 최고의 핫이슈는 국순당(대표 배중호)의 생막걸리이다.


기존에 판매중인 생막걸리는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이 10일인데 반해 지난 5월 12일에 출시한 '국순당 생막걸리'는 업계 최초로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려 전국권으로 유통이 가능하며 소비자들이 마실 때까지 신선함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톡쏘는 탄산감이 일품인데 일부러 탄산을 주입한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발효과정을 통해 생겨난 것으로 청량감과 탄산의 느낌을 즐기는 젊은이들의 취향과도 잘 맞아 떨어진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 5월 12일에 전국 유통을 시작한 지 100일 만에 전국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으며 200일 만에 500만병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국순당 생막걸리가 빠른 속도로 전국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을 연장시킨 '막걸리 발효제어기술'과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10℃ 이하의 철저한 '콜드체인(냉장유통) 시스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효제어기술'이란 생막걸리 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시키는 기술로 샴페인 발효법을 생막걸리 발효에 접목시킨 것이다. 이를 통해 발효 시 생성된 탄산의 시원함이 생막걸리 특유의 새콤한 맛과 어우러져 목넘김을 할 때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 생막걸리의 인기는 이제 세계인들에게도 전달되고 있다. 지난 8월 '2009 공학 교육ㆍ연구 국제학술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막걸리가 국제행사의 건배주로 선정됐으며, 지난 9월 초 '그린코리아 2009 국제회의'와 '동아시아 지방정부 관광포럼 강원도 총회'에서도 건배주로 세계인에게 선보였다.


국순당 생막걸리 매출이 급증하면서 상반기 막걸리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막걸리 매출을 넘어섰다. 국순당은 연말까지 막걸리로만 70억 원의 매출이 예상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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