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현대증권은 26일 제일기획에 대해 10월 방송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하는 등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34만원에서 41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익희 애널리스트는 "제일기획의 지난 10월 실적 호조는 리먼 사태가 발생했던 전년 동월 대비 기저 효과가 강하게 작용한 원인"과 함께 "삼성그룹의 두근두근 투모로우 캠페인과 삼성전자의 광고물량 집행 증가 등을 통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 애널리스트는 "영업 호조에 힘입어 방송광고 시장점유율은 18%를 기록 중"이라며 "불황기를 겪으면서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는데 하위 업체들과의 점유율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4분기는 연계취급고와 세전이익의 전년 대비 약화가 예상된다"며 "본사 취급고의 호조와 커미션률의 상승, 그리고 비용 절감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 증가하겠지만 해외법인들의 취급고와 지분법평가이익의 부진으로 세전이익은 35%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인터렉티브 마케팅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M&A를 추진 중인데 중국 업체 인수가 확정됐고 미국 업체 M&A가 진행 중이라며 해외 M&A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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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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