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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진(대표 석태수)은 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 안경사회(회장 유환고)와 택배 취급점 활용 및 택배서비스 제공에 대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S-OIL주유소 택배 취급점에 이어 소비자 근린생활시설인 안경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 것. 총 1706개점을 회원사로 보유한 서울시 안경사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한진은 안경협회의 도심 내 주요 지역의 근린거점, 협회는 한진택배의 신개념 특화서비스를 활용하게 됐다.
한진 택배영업부 임태식 상무는 "대부분의 안경점이 주거지역이나 유동성이 좋은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택배사원을 집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가까운 안경점을 찾아 바로 택배물건을 맡길 수 있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택배업체와 안경점 간의 크로스오버 마케팅을 통해 '택배=생활'로 인식되며 생활 편의서비스로 자리매김한 택배가 이종 산업과의 지속적인 연계상품 개발이나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로 확대,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도 전사적으로 '기다리지 않는 택배'를 표방하며 개인고객 유치에 역점을 두고, 시간지정 집하 등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과 전략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기업물량(B2C) 대비 개인택배 비중을 현재의 20~30% 수준에서 40% 가까이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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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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