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한진피앤씨, 3Q 영업익.. 전년比 121.9% ↑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진피앤씨(대표 이수영)가 고부가 제품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한진피앤씨는 올해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은 19억 3000만원, 당기순이익은 13억 5000만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1.9%, 766.6%으로 크게 상승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4.6% 상승한 249억 4000만원을 달성했다.

한진피앤씨 관계자는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배경으로 ▲전 세계적인 LCD 시장의 활황으로 인한 LCD 보호필름 판매 증가 ▲추석 시즌에 따른 인쇄사업부의 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기타 산업용 첨단 필름 부문의 매출 증가 등을 들었다.


특히 그는 "전체 매출의 약 4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TFT-LCD 보호필름의 경우 전 세계 LCD 시장이 크게 호황을 누리면서 주문량이 크게 증가해 신규 라인 증설을 고려하고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수영 대표는 "그 동안 수익성이 낮은 제품은 점진적으로 라인을 축소하고 특허 제품 등 고부가 제품을 위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한 결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수 있었다"며 "자가점착필름을 비롯해 최근 생산을 시작한 ES시트 등 고부가 신규 제품들이 생산이 본격화되는 내년부터 매출액 증가는 물론 수익성도 한층 더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