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석2조상품]하나대투證, '하나UBS배당60주식투자신탁'

고배당주 위주 장기투자...안정수익


[아시아경제 김수희 기자]연말 결산을 앞둔 지금 배당주 펀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하나대투증권은 '하나UBS 배당60 주식투자신탁'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배당형펀드는 성장형펀드에 비해 배당수익률과 배당성향이 높은 고배당주 편입 및 운용을 기본전략으로 한다. 배당성향이 높은 주식은 실적이 상대적으로 안정돼 있으며 주가 상승에 따른 평가차익과 함께 배당이익도 향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배당형펀드의 특징은 배당수익과 자본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장기적, 안정적 수익 추구와 주가 변동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용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 중에서도 '하나UBS 배당60 주식투자신탁'은 고배당주 위주의 장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배당 수익을 추구하는 배당형 펀드로써 2003년 5월 설정된 이후 꾸준히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10월 20일 현재 순자산은 6431억원으로 하나대투증권에서 판매중인 대표펀드 중 하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하나UBS 배당 60주식형 펀드는 약관상 주식에 60% 이상 투자하고 30% 이하에서 국공채 및 회사채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실제 주식편입비는 90% 에 이르며 주로 고배당이 예상되는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주식투자 비중이 높은 이 상품은 좀 더 공격적으로 배당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잇점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심하거나 약세가 예상되는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인배당 수익으로 수익률 방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상기펀드의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이 이익금의 70% 이고 총 보수는 Class A형이 선취수수료 1% + 신탁보수 1.24% 이고 Class C형이 2.04% 이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