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VA(바이럴 AD)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VA Top형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VA Top'형 상품은 다음 초기화면 '뷰(View)'의 브랜드 코너에 기업이 알리고자 하는 콘텐츠를 노출해 광고주의 입소문 마케팅을 지원하는 광고 상품을 말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주가 VA상품 중에서 VA Top형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원플러스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VA Top형을 구매한 뒤 동일 상품으로 제공받거나, 구매 단가만큼 VA 250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지난 7월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VA 상품은 블로그 마케팅과 입소문 등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블로그 광고가 배너를 통한 단순 노출 중심으로 진행돼 광고 효과 측정 등이 어려웠다면, 다음의 VA 상품은 블로그 콘텐츠를 가지고 '다음 뷰(View)' 추천 기능을 연동해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한편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에 한정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어 노출 범위가 넓고 국내 주요 파워 블로그에도 노출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음료 '모닝케어' VA의 경우, 해당 블로그 콘텐츠가 1500만건 이상 노출됐으며 클릭 수는 5만 1000여 건에 이르렀다. 또한 CTR(광고 노출 대비 클릭수)은 0.34%에 이르러 일반 온라인 광고보다 10배 이상의 효과를 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