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돈자조금, 안심·등심요리 레시피 공모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윤상익)가 오는 22일까지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인 안심, 등심, 뒷다리살로 만든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돼지고기 안심, 등심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워 식어도 식감이 떨어지지 않으며 고품질 단백질로 어린이나 연세 드신 분들도 소화가 쉽다. 또한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풍부한 비타민 B1은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쉬운 수험생, 직장인 등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총 14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웰빙포크닷컴(www.wellbeingpork.com)의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11월 12일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저지방 부위 퀴즈 이벤트와 5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 선물 보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DIOS 냉동고, 한경희 친환경 워터 살균기, 영화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손재현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산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의 우수성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한 것"이라며 "저지방 부위의 특성을 잘 활용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