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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10년형 냉장고로 아프리카 공략


[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LG전자(대표 남용)는 현지시간 8일 세네갈의 수도 다카르에서 서아프리카 시장을 겨냥한 2010년형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날 열린 출시 행사에는 박병우 LG전자 서아프리카법인장 상무와 주요 거래선인 케멜 아티에(Kemel Attieh) 소코마프(SOCOMAF S.A.)사 사장, 나힙 사드(Naguib Saad) 인텔코(Intelco)사 사장을 비롯 약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신제품은 200~300리터급으로 나이지리아, 세네갈, 앙골라, 코트디부아르 등 서아프리카 지역 내 27개국에서 본격 판매된다. LG는 연 1억2000만 달러 규모의 서아프리카 지역 냉장고 시장에서 상반기 기준 시장점유율 28%로 1위를 차지했다. 신제품을 통해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제품은 전력공급이 불안정해 제품 성능이 저하되고 수명이 단축되는 서아프리카 지역의 특수한 사용환경을 고려해 이 지역 최초로 냉장고 컴프레서에 ‘저전압 기동’ 기능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더 넓은 범위의 전압편차(기존 160V~250V, 신제품 135V~290V) 에서도 냉장고가 원활하게 작동된다. 현지 소비자들은 전압편차를 줄이기 위해 그간 안정기(Stabilizer)를 별도 구입해 사용해 왔으나 LG전자 신제품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했다. 과일과 야채 소비량이 많은 현지 음식 문화를 반영, 야채실을 기존 대비 20% 가량 넓히는 등 현지화에도 집중했다.


또 내부 공간의 효율적 배치를 통해 냉장고 외관 크기는 기존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실사용 공간은 10L가량 늘렸으며 내부 램프의 크기를 기존보다 3배 가량 키워 어두운 환경에서도 식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박 상무는 “신제품은 서아프리카 지역의 불안정한 전력 환경에서도 안정적 사용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한 지역 특화 제품”이라며 “현지 소비자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선두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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