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보광 훼미리마트가 오는 7일부터 더 커진 삼각김밥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스팸참치김치주먹밥과 스팸참치마요주먹밥. 전체 삼각김밥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존 인기제품 참치김치·참치마요 삼각김밥보다 용량을 30% 늘리고 스팸과 참치 등 토핑을 넣었다. 가격은 1500원.
지난 달 17일부터 우선적으로 호남ㆍ충청지역 1000여개 점포에 먼저 출시해 9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전국 점포로 확대될 경우 월평균 50만개 이상 팔릴 것으로 편의점측은 내다봤다.
이처럼 더 커진 '사각'김밥을 출시하게 된 이유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있었기 때문이다. 20, 30대 젊은 남성들이 기존 삼각김밥으로 부족하다고 느꼈던 점을 보완해 타깃으로 한 게 주효한 셈.
실제 신제품이 우선 출시된 점포 매출분석에 따르면 젊은 남성들은 삼각김밥 구매하는 것보다 사각김밥 구매비율이 15.8%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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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상 일배식품팀장은 "이제 편의점은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곳에서 벗어나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장소로 변화했다"며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 인기상품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계속 찾아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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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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