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구청장 박장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동실적을 효율적, 체계적으로 통합ㆍ관리하기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을 발급한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이란 일반 시중은행의 입,출금 제도를 응용,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을 발급, 자원봉사자가 봉사활동한 시간을 적립했다가 일정시간을 누적한 후 자원봉사자 본인이 필요시 인센티브로 보상한 후 시간을 차감하는 제도를 말한다.
마일리지 통장 발급을 위해서는 신규 등록봉사자의 경우 자원봉사 기본교육(2시간)을 이수하거나, 2009년도에 2회 이상 또는 10시간 이상 활동후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제출하면 되된다.
또 기존 용산구 등록 자원봉사자의 경우, 올해 2회 이상 또는 10시간 이상 활동하시면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을 발급해준다.
아울러 사업시행년인 2009년 1월 1일 이후 활동한 시간부터 적립된다.
마일리지 통장 적립 방법은 자원봉사자가 활동처에서 봉사활동 완료 후 자원봉사자 수첩에 확인도장(서명)을 받거나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자원봉사 활동실적(수첩 또는 확인서)을 자원봉사센터에 방문ㆍ제출하면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전산프로그램에 등록한 후 통장에 적립해 준다.
활동처가 다른 지역일 경우 활동처에서 발급한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첨부시에 활동시간이 인정ㆍ적립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