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600시대 추천상품]우리證, 히트 앤드 런

우리투자증권이 주식 투자대안으로 꼽은 상품은 일임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히트 앤드 런(Hit and Run)'이다.


주식투자 타이밍에 포커스를 맞춘 상품으로, 주식을 운용하는 개인의 역량에 따라 운용성과가 좌우되는 주식형 상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주식시장 시황에 크게 영향 받지 않는 대안투자상품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특히 한국 주식시장에서 통상 나타나는 월말 및 휴일효과 등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는 월말, 월초, 공휴일 전후에 ETF를 주로 매매를 하고 그 이외의 시간에는 단기국공채, MMF, RP 등 유동성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월말 효과(Month-end Effects)는 월말, 월초 거래일의 일평균 수익률이 다른 날짜의 수익률보다 이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현상을, 휴일 효과(Holiday Effects)는 공휴일 전후 거래일의 일평균 수익률이 다른 날짜의 수익률보다 이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히트 앤드 런(Hit and Run) 상품은 연 10% 정도의 목표 수익률을 추구하며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다.


최호영 우리투자증권 랩운용부 부장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월말효과 및 휴일 효과를 이용한 전략을 적용하는 상품"이라면서 "상대적으로 기대 수익률이 높은 기간에만 지수 ETF 또는 인덱스에 투자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안전자산에 투자해 위험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