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흥능곡 우남퍼스트빌2차 236가구 공급

18일 모델하우스 개관…고품격 에코단지로 조성


수도권 녹색심장 친환경 주거단지 시흥능곡지구에서 마직막 물량이 이달 중 공급된다.


우남건설은 우남퍼스트빌 2차 분양를 위해 오는 18일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시흥 능곡 우남퍼스트빌 2차(1블록)는 전 평형이 112~113㎡ (공급면적)로 구성돼 있다.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84㎡)지하2층 지상 15층 규모의 5개동에 총 236가구로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고품격 에코단지로 건설 = 시흥 능곡 우남퍼스트빌 2차는 테마가 있는 고품격 아파트 환경을 선보인다.


자체 조경연구소 및 기술연구소에 의해 계획된 테마광장 및 커뮤니티 시설로 타 아파트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우남퍼스트빌은 이번 분양현장에서도 '신들의 숲' 을 모티브화 한 다양한 형태의 공원이 조성된다.


능곡지구 컨셉을 살려 에코단지를 표방했으며 세대수가 적음에도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쉼터 및 수공간, 산책로 등을 설계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취미실, 동호회실, 실버룸, 게스트룸 등이 마련되며 실내골프연습장, 골프퍼팅장, 헬스클럽, GX실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통팔달 교통망 자랑 = 시흥 능곡택지개발지구에서 서울 강남까지 진입하는데 약 40분 거리다. 영동고속도로 서안산IC에서 약 5분 거리,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이 4km 떨어져있다.


2012년까지 부천 소사~안산 원시간 26.3km가 연장되고 11개소 정거장이 신설될 예정이다. 시흥 능곡 택지개발지구 인근에 연성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시흥시 논곡동에서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간 14.3km 왕복 4~6차선 규모의 제3 경인고속도로가 2010년 준공 예정이다.


◇능곡지구는 어떤 곳 = 시흥 능곡지구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모티브로 한 G-City로 시흥시 최초로 조성된 약 30만평 규모의 택지지구이다.


G-City는 Green, Garden, Gallery를 의미하는 G와 Community, Culture, City를 의미하는 C로 구성된 합성어로 택지지구에 브랜드와 C.I(Community Identity)를 도입해 도시이미지를 차별화했다.


시흥 능곡지구 80%이상이 그린벨트로 묶여 있던 곳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개발밀도 178명/ha, 녹지율 27%, 최고 층수 15층 이하로 조성되는 쾌적하고 풍요롭게 개발되었다.


시흥 능곡지구는 뛰어난 입지와 광역 교통망,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장현지구와 목감지구 등 사업지 인근으로 각종 개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수도권 서부 지역에서 가장 주목 받는 지역이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