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SDI, 2차전지+AMOLED..목표가↑<신한證>

굿모닝신한증권은 19일 삼성SDI에 대해 2차전지 시너지에다 AMOLED 효과까지 감안, 실적이 큰 폭 증가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12만7000원에서 16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소현철 애널리스트는 "노트북 판매량 증가, TV세트업체의 하반기 판매촉진책으로 인해 2차전지와 PDP 판매량은 연말까지 증가할 것"이라며 "일본 코닝 유리사고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소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옴니아2, 노키아 등 글로벌 스마트폰업체들이 AMOLED 구매를 큰 폭 증가시킬 것"이라며 "이에 따라 AMOLED 판매량은 올해 2420만대, 내년 6640만대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쉬와의 자동차용 2차전지 합작 시너지도 본격화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세계 1위 자동차 전장업체인 보쉬와 합작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어 향후 글로벌 자동차업체와의 EV용 2차전지 공급협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이라며 "삼성그룹은 보쉬와 협력을 통해 자동차용 반도체/LED용 조명/중소형 디스플레이/터치스크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