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안중근 의사 기념관 건립 모금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을 맞아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관' 신축 기금 마련을 네티즌과 함께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9월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희망캠페인은 지난해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리는 광고를 뉴욕타임즈에 게재하기 위해 광고비 모금운동 캠페인을 펼친 서경덕씨의 청원으로 시작됐다.

총 2000만 원을 목표로 하며, 모금된 금액은 전액 '안중근 기념관' 건립에 기부된다.


네티즌들은 다음 희망캠페인 페이지 (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patriot2009.do)에서 직접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위젯 퍼가기나 응원 댓글 남기기 등을 통한 간접기부도 가능하다.

다음 또한 네티즌들이 캠페인 위젯을 블로그 및 카페 등으로 스크랩할 경우 1000원을, 응원 댓글을 올리면 100원을 기부함으로써 네티즌과 함께 희망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안중근 기념관 신축을 추진하고 있는 안중근의사 기념관 건립위원회는 기념관 신축에 필요한 금액 총 150억원 가운데 20억원을 국민 성금으로 모금하고자 지난 2006년부터 모금운동을 펼쳐왔으며, 현재까지 약 11억 원을 모금했다.


이에 서경덕씨가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는 모금 청원을 다음 희망모금에 올렸고, 다음은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위인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희망 캠페인으로 확대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