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기업은행, 포괄적 업무 제휴

KT(회장 이석채)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은 통신과 금융의 융합을 통한 양사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중장기 포괄적인 사업협력에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JW 매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조인식에서 양사는 이석채 KT회장과 윤용로 IBK기업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포괄적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 및 상호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제휴상품의 공동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채널 제휴를 통한 시너지 창출, 지급결제의 신(新)비지니스모델 창출 등의 협력사업을 우선 추진키로 했다.


또한 중장기 협력사업의 발굴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통신과 금융의 융합서비스를 선도하고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로 KT와 IBK 고객은 양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와 편리한 모바일 지급결제의 편익을 얻게 된다. 또 통신요금 할인 및 금융 우대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석채 회장은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금융과 통신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향후 기업간 제휴를 통한 성공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