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공사발주 예정
국토해양부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건립을 위한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을 28일 고시한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일원에 조성돼 2013년에 개관할 예정이다. 총 사업비 1279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며 대지면적 33만㎡에 건축연면적 3만7000㎡로 지어진다.
이 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확보·소장·관리를 위해 건립되며 해양바이오 산업의 기본소재 및 신물질 개발을 위한 장이 될 전망이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현재까지 확인된 해양생물종 1만종 및 미확인 2만종(추정) 등 국내해양생물 총 3만종에 대한 종 분류와 표본확보, DNA분석 및 유용물질 탐색 등을 통해 해양생물산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고시하는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은 도시개발구역의 위치 및 면적, 토지이용계획 및 기반시설 계획과 지구단위 계획을 포함한 도시관리계획 등을 포함하고 있다. 국토부는 이번 실시계획 고시 이후 올 8월경에는 조달청을 통한 토목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이번 고시와 관련된 지형도면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http://luris.moc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도서는 서천군청 서천발전전략사업단 및 장항읍사무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