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우수제품 판로개척, 홍보 전략적 지원을 위한 박람회 참가비 지원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지역내 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우수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 하기 위한 하반기 국내 박람회 참가비를 지원한다.
고부가가치 · 기술집약의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과 경쟁력 확보 · 투자 활력을 고취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국내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체에 참가비를 지원 할 예정에 있다.
지원대상 기업은 지역내 본사 또는 공장등록을 필한 중소·벤처기업 중 올 하반기에 열리는 국내 전시회와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업체별 1부스임차료를 업체 당 200만원 범위에서 지원 해주게 된다.
박람회 참가비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구청에 비치된 ▲박람회참가 지원신청서 ▲부스비 납입증명서 ▲재무제표(국세청 발행분)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박람회 카다로그 등 구비서류를 갖춰 송파구청 지역경제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이 사업은 송파구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 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121개 기업체에 2억7000만원을 지원, 약 343억원의 놀라운 계약실적을 거둔바 있다.
이영도 지역경제과장은 “송파구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있으나 자본과 정보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매년 증가 하는 추세로 올해도 예산의 범위내에서 최대한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가 모두 지원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특히 이번 신청접수는 지역내 기업체에 접수전 사전 안내 차원으로 하반기 주요 전시장 전시회 일정을 안내해 보다 많은 기업체가 신청, 지원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역경제과(☎02-2147-2513)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