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관련주가 전북 군산시 고군산군도에 국제해양관광단지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테마파크 관련주 역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테마파크 건설에 따른 수혜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1일 오후 2시13분 현재 시공테크는 전일 대비 190원(6.31%) 오른 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샤인시스템은 상한가로 직행했으며 중앙디자인(3.17%), 국보디자인(2.47%) 등도 오름세다.
전날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은 미국의 부동산 개발 전문업체 페더럴사가 새만금 지역인 고군산군도에 국제해양관광단지 개발을 위해 오는 2015년까지 9200여억원을 투자키로 했다고 밝혔다.
오전 새만금 관련주가 급등세를 보인 이후 새로운 수혜주를 찾던 투자자들이 테마파크 관련주의 수혜 가능성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페더럴(Federal Development)사가 복합 해양리조트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테마파크 관련 업체들의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의문스럽다며 '묻지마 투자'를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