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로 인해 편의점 간편 식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21일 편의점 업체 세븐일레븐이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한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레토르트 덮밥 소스 45%, 냉동 밥 20.7%, 라면 18.7%, 도시락이 157%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도시락을 제외한 이들 식품들의 매출은 저녁 식사 시간대인 오후 6시에서 8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주 구매층은 30~40대 남녀(54%)였다.
이에 따라 세븐 일레븐은 지난 17일 PB새우토마토 스파게티(3000원)를 출시한데 이어 오는 22일에는 소고기카레덮밥(2500원)을 출시하는 등 간편 식품의 종류를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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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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