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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지역 미군 조달시장 공략 나선다

조달청, ‘GSA 아시아엑스포 2009’에 시장개척단 파견

조달청이 아시아 미군 조달시장 공략에 나선다.


조달청은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동경 인근 요코다 미국 공군기지에서 열리는 ‘GSA 아시아 Expo 2009’행사에 시장개척단을 보낸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정부조달공무원과 미군관계자 등 3000여명이 참관하는 이번 행사엔 미국 연방조달청과의 계약을 통해 아시아권에 주둔한 미군에 물품을 대주는 100여 업체가 참가해 제품들을 전시한다.


전시물품 중엔 미국에서 직접 공수해 쓰기보다 현지조달이 유리한 가구, 사무용품, 전산소모품 등 아시아지역 미군에서 주로 사용되는 물품들이 많다.

아시아지역 미군을 상대로 한 납품은 우리 기업들에게 물류비가 적게 드는 이점이 있어 미국조달시장에 나서려는 중소기업엔 이번 행사가 크게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개척단엔 조달업체를 중심으로 8개 사가 참여, 전시장 내 부스를 둬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현지정부 조달관과 미연방 주계약자(Prime contractor) 등과 개별 상담을 하거나 미국 연방조달청 조달관의 특별설명회에 참석한다.


시장개척단으로 참가하는 업체 중 5곳은 미국 연방조달청 납품등록업체로서 아시아지역 미군기지를 전초기지로 해 미국정부조달시장에 본격 파고들 계획이다.


유재보 조달청 국제물자국장은 “지난해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에 이어 올해 한-EU(유럽연합) FTA타결로 해외정부조달시장에 대한 우리기업들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실적은 미미하다”고 말했다.


유 국장은 “특히 주한미군기지 이전으로 가구, 사무용품 등에 대한 미군들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보여 전시회를 통해 미국정부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로 삼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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