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txt="";$size="300,225,0";$no="200906290744350123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하이자산운용은 시스템 트레이딩, 주가지수선물 데이 트레이딩 등의 다양한 전략으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하이 멀티 스트래티지 증권투자신탁 1호[주식혼합-파생형]’ 펀드를 29일부터 출시한다.
이 펀드는 신용등급 및 유동성이 우수한 채권에 50% 미만을 투자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하이자산운용 고유의 트레이딩 시스템의 매매신호에 따른 주식 또는 주가지수선물의 매수·매도(시스템 트레이딩 전략)와 외국인이나 기관 등 시장 참여자의 매매동향 및 전일 미국시장 등락 등을 고려했다.
특히, 주가지수선물을 이용한 당일매매(데이 트레이딩 전략) 등을 이용해 플러스 알파(α) 수익을 창출,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펀드의 운용을 맡고 있는 지영석 금융공학본부장은“이미 검증된 다양한 전략을 사용해 리스크를 분산시킬 필요가 있고, 주식시장의 등락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금리+α의 성과를 추구함으로써 이 펀드는 시장금리 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하이 멀티 스트래티지 증권투자신탁 1호[주식혼합-파생형]’ 펀드는 하이투자증권(1588-7171)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