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철도안전’ 대학생 UCC 공모전

코레일, 7월말까지 공모전용 웹 하드 이용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접수

코레일이 교통안전공단·한국철도시설공단과 대학생 동영상(UCC) 공모대회를 연다.

대회 공모주제는 철도이용객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예방 등 ‘철도안전 증진’.

대상(1명)에겐 국토해양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전체 상금액은 2000만 원(44명)이다.

대한민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개인(단체)은 다수 작품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7월 31일까지 공모전용 웹 하드를 이용하거나 교통안전공단 철도안전처(경기도 안산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응모자들이 철도역, 지하철역 등 시설물 안에서 촬영 땐 사전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 정상적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안전성 문제가 생길 수 있을 때도 촬영이 제한된다.

당선작은 9월 중 철도안전정보포털 홈페이지(www.railsafety.or.kr)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9월 18일 ‘철도의 날’에 있을 예정이다.

이종범 코레일 수송안전실장은 “이번 UCC대회가 철도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들 의식제고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문화 정착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철도안전정보포털 홈페이지(www.railsafety.or.kr)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접수 및 문의처는 교통안전공단 철도안전처(☎ 031-362-3602~4)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