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승한 회장, '2009 글로벌 CEO 대상' 수상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63)이 19일 오전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대회의실에서 '2009 글로벌 CEO대상'을 수상한다.

2009 글로벌 CEO대상은 사단법인 아시아ㆍ유럽미래학회에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및 유럽국가의 산업발전과 사회봉사에 크게 기여하고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둔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회장은 경영원칙, 고객지향적 시장분석 및 마케팅, 점포 컨셉트 등에서 글로벌 기준과 로컬방식을 융합한 '글로컬(GloCal: Global+Local) 경영'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한국형 유통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 영예를 안았다.

홈플러스는 이런 글로컬 경영으로 전 세계 테스코 그룹사 중 최고의 매출을 거두면서 국내에서도 10년 만에 10조원대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영국에 '홈플러스(Homeplus)' 브랜드와 태국ㆍ중국ㆍ말레이시아에 문화센터 운영 사례를 전파하는 등 우리의 유통 경영 방식을 역수출해 한국의 유통산업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회장은 "홈플러스에서 10년 동안 펼친 경영활동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홈플러스가 세계적인 유통기업이 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