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휘(박병건)";$txt="";$size="510,732,0";$no="200906150726278517100A_10.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신문 박건욱 기자]가수 휘(徽)가 MBC 주말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이하 친구)' 제작보고회를 통해 OST데뷔식을 치르다.
휘는 17일 오후 열리는 '친구' 제작발표회 무대에서 극 중 동수(현빈 분)의 테마 곡으로 쓰일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는 자신이 직접 편곡작업에 참여, 원곡과는 또다른 느낌의 곡으로 재탄생시켰다는 평이다.
휘는 "드라마 OST에 참여한 만큼 제작보고회에 꼭 참석해 직접 노래를 부르고 싶다"며 이번 무대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국내 드라마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OST를 부른 가수가 직접 곡을 부르는 경우가 드문만큼 이번 휘의 무대는 많은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실제 드라마 촬영분으로 구성된 휘의 뮤직비디오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영화 '친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현빈, 김민준, 서도영, 왕지혜 등이 출연하고 있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오는 2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으며 완전 사전제작을 목표로 부산에서 촬영 중이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