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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일렉, 중남미 물류 허브 파나마 공략 '시동'


대우일렉트로닉스가 중남미 물류의 허브인 파나마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대우일렉은 지난 1일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 위치한 현지 최대 규모 할인점인 파나포토에서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와 피자 전자레인지 신제품 발표회 및 기자회견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는 지난해 드럼 세탁기의 세탁조 경사를 11도 높여 허리 보호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국내에 선보이며 드럼세탁기 매출을 전년 대비 450% 이상을 견인한 대우일렉의 히트 상품이다.

지난해 중남미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멕시코에서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를 선보인 대우일렉은 올해 파나마를 시작으로 다음 달 칠레에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미 토스트 전자레인지 출시로 현지에서 큰 호평을 받은 대우일렉은 이번엔 피자 전자레인지라는 특화 제품을 통해 다시 한 번 파나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피자 전자레인지는 전자레인지 상단에 피자를 구울 수 있는 전용 그릴이 채용해 최대 약 30cm 정도 크기의 피자를 구울 수 있다.

대우일렉은 파나마 지역에서의 마케팅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이 런칭되는 6월 말부터 가장 시청률이 높은 현지 국영 방송 '문도 소시알'을 통해 프리미엄 시간 대 광고를 방영할 계획이다. 또한 셀렉따, 살라 데 에스페라, 꽈뜨로 도블레우 등 구독률이 높은 주요 월간지에도 광고를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같은 신제품 런칭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우일렉은 중남미 지역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 지난해 10%에 머물렀던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올해 안으로 최대 30% 대 까지 끌어올릴 방침이다.

대우일렉 임태희 파나마 법인장은 "파나마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면서 "향후 베네슈엘라, 콜롬비아, 에콰도르 등 중남미 시장 전역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중장기 전략을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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