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길뉴타운 진행상황 알고 싶나요?

영등포구, 신길재정비촉진 사업관련한 궁금증 풀어줄 소식지 분기별 1회 발간

영등포구는 신길재정비촉진사업(신길뉴타운)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소식지를 발행했다.

소식지는 관계 법령, 각종 규정과 지침, 구역별 진행사항, Q&A 등 사업과 관련한 정보와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안내하고 있는데 분기별 1회 발행될 계획이다.

이번에 발행된 5월 소식지에는 환경 설계를 통한 법죄예방 지침을 안내하고, 재정비 촉진지구의 토지거래 허가 완화, 조합설립 동의 요건, 사업시행인가 동의 요건 등 관련 법령 개정사항을 싣고 있다.

또 재정비촉진사업 Q&A 코너를 통해 임대주택 공급대상과 주거이전비 대상, 재개발 지역 내 권리가액 기준, 역세권 주택공급확대 계획 등을 다루고 있어 주민들이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길재정비 촉진지구는 2007년 11월에 전국 최초로 재정비촉진구역으로 결정됐으며 진행속도가 빠른 편으로 16개 구역 중 8개 구역이 사업을 추진하거나 조합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신길재정비촉진구역은 신길동 지역 5개 동에 걸쳐 1백50만㎡규모로 조성되고 있으며 2015년까지 1만8000여 가구 규모의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