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 우수상품 '소비자 서포터즈'가 평가한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서승모)는 29일 오후 7시 이대 앞 스토리라운지 6층 아트홀에서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벤처소비자서포터즈' 100명을 초청해 우수 중소·벤처기업 신제품에 대한 품평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품평회에는 다사로봇(지능형 애완 로봇), 아이젯서비스(친환경 재제조 토너), 아이필유(체감진동 이어폰), 산돌티움(한글 문화 제품), 자연애(브랜딩 건강 한방차), 휴먼텍(고급 휴대폰 거치대) 등 6개 기업이 참가해 제품에 대한 소개 및 시연을 진행했다.

벤처소비자서포터즈는 소비자 입장에서 이들 제품의 개선점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의견을 개진했다.

이번 품평회는 특히 지난 번 행사에 참가했던 벤처기업 및 블로거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블로거 초청규모를 기존 2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했다.

행사에 참여한 블로거들은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참여기업들의 신제품을 체험하고 평가했으며, 이후 블로거에 지속적인 평가를 올려 온라인 홍보효과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가 벤처기업의 우수 신제품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 뿐 아니라 잠재 소비자들로부터 사용상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는 창구로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 참가한 우수 신제품들은 벤처제품 온라인 전문 쇼핑몰인 '브이샵(www.v-shop.co.kr)'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벤처기업의 우수 신제품을 남들보다 먼저 사용해 보고픈 얼리어답터(Early Adopter)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행사는 블로그 가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넷다이버(www.blogyam.co.kr)의 협조로 진행됐다.

벤처소비자서포터즈 초청 벤처제품 품평회는 연말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